광양시, 우산문화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조성

자연과 교감을 통한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 장소 마련 기대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8/23 [06:11]

광양시, 우산문화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조성

자연과 교감을 통한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 장소 마련 기대

김미숙 | 입력 : 2023/08/23 [06: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는 광양시립중앙도서관 인근에 유아들이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체험할 수 있는 숲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은 우산문화공원내 약 2,000㎡ 규모의 체험시설이다. 시는 사업비 2억원(도비 1억원 포함)을 투입해 편백숲과 어우러진 숲속 외나무 로프 건너기, 사다리 오르기, 징검다리 건너기 등 10종의 유아 놀이시설과 안전 시설물 등을 설치했다.

 

▲ 우산문화공원 내 유아숲체험원 조성 _ 광양시

 

또한, 유아숲체험원의 안전시설 현지 확인을 통해 추가로 정비한 후 연말까지 산림청에 유아숲체험원 등록하고, 2024년부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산림문화·휴양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유아숲체험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유아숲 교육업 또는 종합산림복지업 등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산림복지전문업 등록업체를 선정해 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부터 유아숲체험원 위탁운영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재원 공원과장 우산문화공원 내 산림자원을 활용한 유아숲체험원 조성으로 육아 환경 개선과 아이들이 행복한 광양을 만들고 지역에도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안전 점검과 시설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펴, 신규 유아숲체험원은 도심지 내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특히 광양시립중앙도서관과 인접해 있어 도서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우산리 5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우산문화공원, 유야숲체험원,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