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회 황남상가시장 동행축제 개최

황남상가시장 일원에서 버스킹, 체험마당, 놀이미당 프로그램 펼쳐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22 [19:25]

경주시, 제1회 황남상가시장 동행축제 개최

황남상가시장 일원에서 버스킹, 체험마당, 놀이미당 프로그램 펼쳐

이형찬 | 입력 : 2023/09/22 [19:2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주시가 기존 황리단길에 황남상가시장을 더해 지역 대표 관광지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시는 황남상가시장상인회와 함께 황금녘 동행축제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황남상가시장 일원에서 제1회 황남상가시장 동행 축제를 개최한다.

 

황금녘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추석을 맞아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통한 경제 활력 캠페인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행사는 달려라 청춘아, 오너라 사랑아, 함께하자 황남시장에서 라는 주제로 풍물 놀이패,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마술‧버블쇼 등 각종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 제1회 황남상가시장 동행축제 개최 _ 경주시

 

또 제기차기, 림보 종목 등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황남시장 기네스 대회와 게임을 통해 함께하는 황남시장 챌린지는 물론 황남맨을 이겨라로 방문객들에게 핫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주령구, 제기, 투호 등의 전통놀이와 타로점 부스,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된다. 솜사탕과 팝콘은 무료로 제공된다. 축제 기간 중 황남시장 구입 영수증을 제출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1969년부터 78개 개별점포로 시작한 황남시장은 그간 문화재 정비사업, 인구감소 등으로 위기를 맞았으나 최근 황리단길이 핫플레이스 공간으로 떠오르며 과거 전성기 부흥을 위해 2021년 정식 전통시장으로 등록하고 다양한 활성화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정인석 황남시장상인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황남상가시장을 널리 알리고 황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황남상가시장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 황리단길이 생긴 후 정기적인 축제나 공연이 없어서 항상 아쉬웠다며 추석 황금연휴 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북 경주시 원효로105번길 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황리단길, 동행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