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공예협회, 제5회 여수 남도 생활공예 한마당 행사 개최

17일부터 18일까지 이순신광장 일원. 우수 공예품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1/16 [01:12]

여수시공예협회, 제5회 여수 남도 생활공예 한마당 행사 개최

17일부터 18일까지 이순신광장 일원. 우수 공예품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3/11/16 [01:1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여수시공예협회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제5회 여수 남도 생활공예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시작으로 여수시공예협회 회원들의 우수 공예품을 전시해 홍보하고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생활공예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도모코자 마련됐다.

 

▲ 제5회 여수 남도 생활공예 한마당 행사 개최 _ 여수시

 

이순신 광장 일원에서 공예협회 회원 중 20여 명이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동백꽃 브로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가죽공예, 보석십자수 그립톡 만들기, 생크림 헤어핀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첫날 오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풍물단 삼동매구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행사기간 이틀간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존과 솟대꾸미기, 이순신 포토존 등이 운영돼 더욱 풍성한 행사로 꾸며진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공예협회는 올해 문화재청에서 주최하는 제53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전남대표로 참가해 문화재청장상에 선정되기도 했다며 여수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공예품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남 여수시 중앙동 3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이순신광장, 생활공예한마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