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도심 속 실내 힐링 공간 확대

치유·휴식·관상 효과 등에 도움을 주는 실내정원을 확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1/29 [06:53]

익산시, 도심 속 실내 힐링 공간 확대

치유·휴식·관상 효과 등에 도움을 주는 실내정원을 확대

이소정 | 입력 : 2023/11/29 [06:5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익산시가 도심 속 실내 정원을 확대하며 녹색정원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자동화 관리 시스템 등의 도입으로 치유·휴식·관상 효과 등에 도움을 주는 실내정원을 확대해 도심 생활 속에서 시민들에게 녹색정원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 녹색정원도시 익산시, 도심 속 실내 힐링 공간 ‘확대’ (생활밀착형 숲조성(북부청사) _ 익산시

 

시는 산림청 공모신청을 적극 활용해 국비 50%를 지원받아 생활밀착형 숲과 스마트가든 설치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실내정원 조성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생활밀착형 숲 2개소, 스마트가든 20개소를 조성해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실내정원은 산림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긴장과 우울감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데 효과가 있으며 실내정원에 식재되는 스킨답서스, 산호수, 멜라니 고무나무 등은 실내 정화에 공기 유해물질을 저감 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밝혀졌다.

 

▲ 녹색정원도시 익산시, 도심 속 실내 힐링 공간 ‘확대’ (생활밀착형 숲조성(북부청사)

 

시 관계자는 근무자들과 방문객들이 실내정원을 활용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건강 증진 및 심신 안정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실내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유지관리로 도심 속에서 사계절 푸르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 익산시 함열읍 함열중앙로 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녹색정원, 힐링공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