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도심의 새로운 명소, 당산 생각의 벙커 개방

유휴자원의 업사이클링, 이색공간 매력에 방문객들에게 인기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2/15 [05:25]

청주 도심의 새로운 명소, 당산 생각의 벙커 개방

유휴자원의 업사이클링, 이색공간 매력에 방문객들에게 인기

양상국 | 입력 : 2023/12/15 [05: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지난 50년간 충무시설로 사용됐던 ‘당산 생각의 벙커’가 오는 20일에 개방 한 달째를 맞고 있는 가운데 개방 이후 하루평균 150∼200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다. 당산 생각의 벙커는 충청북도(이하,충북도)가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시티파크 조성을 위해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는 도 청사를 도민을 위한 공간으로 개방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0일 개방됐다.

 

▲ 당산터널 사진 _ 충북도

 

특히 일반 방문객 외에도 문화관광 분야 및 영화·드라마 관계자의 방문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청주 원도심의 새로운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북도는 ‘당산 생각의 벙커’ 활용 아이디어 공모 등 홍보를 위하여 15일 김영환 도지사를 비롯한 실국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벙커 정문 앞 커피 음료 제공 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 당산터널 사진

 

충북도 관계자는 벙커 기능 보강공사를 위해 12월말까지 임시 개방을 종료하고 내년 4월까지 보강공사 완료하여 문화·관광 등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