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왕실유물 도장찍기 여행 운영

유물 설명 등 적힌 용지에 층마다 다른 색깔의 도장 모을 수 있도록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2/30 [10:52]

국립고궁박물관, 왕실유물 도장찍기 여행 운영

유물 설명 등 적힌 용지에 층마다 다른 색깔의 도장 모을 수 있도록

김미숙 | 입력 : 2023/12/30 [10:5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1월 2일부터 왕실유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박물관 내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인 국립고궁박물관 담다를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각 층의 대표 유물들을 그림으로 그린 도장(스탬프)과 용지(스탬프 북) 10종을 새로 제작하고,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새롭게 단장하였다. * 스탬프 유물 10종: 일월오봉도 병풍, 잡상, 청동용, 봉황꽂이, 어보, 어차, 기념장메달, 천상열차분야지고 각석, 가마, 상준(코끼리 모양의 술 항아리)

 

▲ 왕실유물 도장 용지(스탬프북) 10종 _ 문화재청

 

책갈피 형태의 도장 용지(스탬프 북)에는 유물의 국영문 명칭과 간략한 설명이 적혀 있으며, 함께 인쇄된 정보 무늬(QR 코드)를 통해 박물관 누리집(www.gogung.go.kr)에 접속해 각 유물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게 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체험 공간을 해당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각 층의 상설전시실 입구에 설치하여 관람 동선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왕실유물 도장 용지(스탬프북) 도장 찍는 모습

 

관람객들은 층별로 다른 색상의 도장을 수집하면서 상설전시실에 전시된 유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도장 용지는 특별 제작된 봉투에 담아 기념품으로도 간직할 수 있다. * 스탬프 체험공간 위치: 2층 ‘조선의 국왕’실 앞, 1층 ‘대한제국’실 앞, B1층 ‘궁중서화’실 앞

 

▲ 왕실유물 도장 체험 공간(스탬프대) 설치 모습

 

국립고궁박물관은 시범운영 기간(12.23~12.31)을 거쳐 관람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 보완을 마쳐 1월 2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관람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박물관 입장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