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30주년 맞아 한눈에 보는 거북섬동 홍보물 제작

해양레저 관광시설 소개 및 주제별 거북섬동의 현황, 교통, 숙박, 먹거리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11 [10:03]

시화호 30주년 맞아 한눈에 보는 거북섬동 홍보물 제작

해양레저 관광시설 소개 및 주제별 거북섬동의 현황, 교통, 숙박, 먹거리 등

한미숙 | 입력 : 2024/01/11 [10: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가 거북섬동을 활성화하는 지원사업의 하나로, 시화호와 거북섬동의 의미와 명소, 주요 정보를 알리는 홍보 리플릿을 제작했다. 올해 시화방조제 준공 30주년을 맞이하는 시화호는 한때 죽음의 호수로 불릴 만큼 수질오염이 심각했으나, 지속적인 수질개선 노력을 통해 ‘생명의 호수’로 거듭나면서 현재는 푸른 물이 넘실거리는 생태계의 보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거북섬동 홍보 리플릿 _ 시흥시

 

이러한 대한민국 환경복원사업의 상징인 ‘시화호’가 재조명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해양레저의 미래로 부상하는 ‘거북섬동’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어 거북섬동은 이를 널리 알리고자 리플릿 형태의 홍보물을 제작했다. 홍보물에는 시화호와 거북섬동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거북섬동의 자랑인 해양레저 관광시설 소개 및 주제별 거북섬동의 현황, 교통, 숙박, 먹거리 등 주요 정보를 구분해 담았다.

 

거북섬동은 이달 중 시민들에게 제작된 리플릿을 배부하고, 새롭게 신설된 거북섬동을 알리면서 이달 한 달간 인지도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거북섬동에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홍보물 제작을 시작으로 시화호와 거북섬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거북섬동 활성화와 미래가치 확장을 위한 활동에 더욱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시흥시 거북섬로 1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거북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