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 녹동장어거리, 건강한 미식투어 눈길

장어구이, 통장어탕, 장어삼합 등 보양식 전국적 인기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2/24 [06:50]

전남 고흥 녹동장어거리, 건강한 미식투어 눈길

장어구이, 통장어탕, 장어삼합 등 보양식 전국적 인기

박미경 | 입력 : 2024/02/24 [06: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최근 개인의 취향과 여행 스타일에 따른 미식투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자연산 해산물부터 건강에 좋은 보양식까지 폭넓은 미식의 세계를 담고 있는 전남 고흥군은 미식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이다.

 

고흥군은 3.8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하다. 김, 미역, 다시마, 굴, 전복, 바지락, 낙지, 문어를 비롯해 장어, 쭈꾸미, 농어, 민어, 도다리, 병어, 서대, 전어 등 풍부한 해산물의 집산지이다.

 

▲ 전남 고흥 녹동장어거리, 건강한 미식투어 눈길 _ 고흥군

 

녹동장어거리는 전라남도가 지정한 남도명품 음식거리다. 녹동항에 가면 장어구이, 통장어탕, 장어삼합, 장어샤브샤브, 장어회덮밥 등 계절이 바뀔 때마다 허기진 몸을 충전시킬 영양 가득한 장어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장어탕의 주재료인 붕장어는 소고기에 비해 양질의 지방질을 3배 함유하고 비타민 A도 다량으로 함유한 보양식 재료이다. 녹동항 장어탕은 음식점 특성에 따라 얼큰한 맛, 구수한 맛, 깔끔한 맛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며, 장어구이는 겉면이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맛이 깊고 짭짤한 양념과 잘 어울린다.

 

▲ 전남 고흥 녹동장어거리, 건강한 미식투어 눈길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녹동장어거리는 언제 가도 활기가 넘치는 고흥의 핫플레이스다. 장어요리 뿐만 아니라 싱싱한 활어회, 매운탕을 즐길 수도 있다. 바다 위를 거니는 녹동바다정원, 소록대교 너머로 펼쳐지는 일몰은 장관을 이룬다. 특히 지난해 화제가 된 ‘녹동항 드론쇼’도 오는 4월부터 개최하니 고흥여행이 더욱 설렐 것이다.

전남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 279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고흥군, 녹동장어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