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

제철 주꾸미, 맛깔난 활어회, 추억의 매생이 호떡 등 입이 즐거운 봄맞이 나들이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3/10 [05:33]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

제철 주꾸미, 맛깔난 활어회, 추억의 매생이 호떡 등 입이 즐거운 봄맞이 나들이

김미숙 | 입력 : 2024/03/10 [05:3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고흥군에는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거금대교가 있다. 멀리서 봐도 눈부신 거금대교는 1층은 보행자와 자전거도로, 2층은 차도로 구분된 복층으로, 소록도와 거금도를 잇는 2.3km에 이르는 긴 교량이다. 오는 3월 말 비비드한 트릭아트로 새단장하는 거금대교는 재미있는 포토존으로 방문객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준비로 한창 분주하다.

 

▲ 봄 이제 시작!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거금대교 _ 고흥군

 

사시사철 많은 사람이 찾는 녹동항에서 소록도, 거금대교를 지나갈 수 있는 거금도는 해안선 길이 54km로 소록도보다 14배 가까이 큰 섬이다. 고흥반도의 늠름한 기상을 품은 매력적인 섬으로 다도해의 풍경을 오롯이 둘러볼 수 있는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로도 유명하다.

 

▲ 봄 이제 시작!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연홍도

 

거금도 신양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5분이면 예술의 섬 연홍도에 닿는다. 연분홍 바닷바람을 맞으며 조용한 어촌마을을 둘러보다 보면 곳곳에 있는 예술작품, 포토존, 미술관, 푸른 하늘까지 노곤했던 심신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신양선착장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김일기념체육관에서는 1970년대 우리나라 국민에게 영웅과도 같았던 프로레슬러 김일 선생의 일대기와 유품을 만날 수 있다.

 

▲ 봄 이제 시작!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거금 생태숲

 

거금도의 꼭 들러야 할 필수코스 중에는 거금생태숲이 있다. 산행은 약 1시간이면 충분해 몸도 마음도 가볍게 들르기 좋다. 캐노피하이웨이에 오르면 122ha에 달하는 생태숲의 기운이 발끝에 닿아 산림욕으로 힐링하기 제격이다. 생태숲 아래 소원동산에서도 고흥의 푸른 전망을 가슴 가득 담을 수 있는데, 바라만 봐도 청량하기 그지없다.

 

▲ 봄 이제 시작!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소원동산

 

사소한 것이 마음을 감동하게 할 때가 있다. 거금 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는 매생이 호떡이 그렇다. 거금도 특산물인 매생이와 견과류가 듬뿍 들어있는 매생이 호떡은 막간을 이용한 간식으로 훌륭하다. 거금도 일주를 끝내고 출출해질 무렵 녹동항에서 맛볼 수 있는 활어회, 주꾸미 샤부샤부, 장어탕과 장어구이 등 영양과 맛을 겸비한 식단은 또 다른 만족감을 줄 것이다.

 

▲ 봄 이제 시작! 봄의 기운이 당도한 고흥 거금도-활어회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고흥군이 코레일과 협업해 진행하는‘KTX+렌터카’ 고흥여행 상품이 있으니, 고흥에서의 하룻밤을 자연 속에서 감성적으로 보내길 바란다면 거금도로의 여행을 계획해도 좋겠다.

전남 고흥군 금산면 거금로 7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거금대교, 소록도, 거금도, 봄먹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