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솔향수목원 내부 열대식물 온실 개장

강릉시 카페처럼, 열대식물원 에서 일상의 여유 누려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3/01 [09:52]

강릉솔향수목원 내부 열대식물 온실 개장

강릉시 카페처럼, 열대식물원 에서 일상의 여유 누려

이소정 | 입력 : 2024/03/01 [09:5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릉시는 이색적인 열대식물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폐형 열대식물원을 강릉솔향수목원 내부에 마련한다. 영동지방 유일의 등록 수목원인 강릉솔향수목원은 지난해 5월부터 증식 온실을 착공하여 올해 2월 말까지 내·외부 조경과 부대시설 등을 마무리하고 오는 3월 1일(금) 새로운 열대식물원을 개장할 예정이다.

 

▲ 카페처럼, 열대식물원에서 일상의 여유 누려보세요 _ 강릉시

 

기존 원형의 전시 온실(2동, 743㎡)에 더해 이번에 개방하는 열대식물 온실은 1,080㎡(24×45m) 규모의 양지붕형으로, 열대성 초화류 및 워싱턴야자 등 40종, 880여 본을 식재하여 이색적이고 다양한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온실 내부에는 ㄴ자 형태의 2층 휴게시설을 설치하여 식물들을 높은 곳에서 쾌적하게 내려다 볼 수 있으며, 다수의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하여 누구나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식물 카페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또한, 지난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식물원 야간 개장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열대식물원까지 관람로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온실을 관람하고 휴게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릉시 관계자는 열대식물원은 여럿이서 담소를 나누는 만남의 장이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구정면 수목원길 1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카페형열대식물원,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