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특별전시 '익산(益山) 백제(百濟)와 놀다' 개최

백제왕궁박물관 제13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입상작품전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3/05 [10:51]

익산시 특별전시 '익산(益山) 백제(百濟)와 놀다' 개최

백제왕궁박물관 제13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 입상작품전

이소정 | 입력 : 2024/03/05 [10:5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익산시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백제 문화재를 만나는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은 5일부터 5월 26일까지 특별전시 '익산(益山) 백제(百濟)와 놀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0월 박물관이 진행한 제13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의 입상작을 전시하는 것으로 다양한 그림과 함께 작은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 아이들이 보는 백제는 어떨까…특별전시 '익산, 백제와 놀다'_ 익산시

 

작품은 총 46점으로 유치부 13점, 초등학교 저학년부 16점, 초등학교 고학년부 17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문화재를 단순히 묘사하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과 상상력을 더해 그린 것이 큰 특징이다. 이러한 작품들은 문화재 기반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백제 문화재를 바르게 이해하고 풍부한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제공된 결과이다. 관람은 백제왕궁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익산 백제 문화재를 바라보며 느낀 풍부한 상상력과 감성을 만나는 따뜻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백제와놀다, 특별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