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맨발걷기(earthing 어싱)육성·진흥 기본계획 수립

인프라 조성, 도민 참여, 관광 홍보를 통한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3/11 [07:21]

경상남도, 맨발걷기(earthing 어싱)육성·진흥 기본계획 수립

인프라 조성, 도민 참여, 관광 홍보를 통한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

이형찬 | 입력 : 2024/03/11 [07:2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는 맨발걷기에 대한 도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맨발걷기(earthing:어싱) 육성·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도는 기본계획에 따라 도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맨발걷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맨발 보행로를 비롯한 기반(인프라)을 조성하고, 행사 및 프로그램과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시군과 협력할 계획이다.

 

▲ 맨발걷기 _ 경남도


먼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맨발 보행로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시군에 이미 조성된 35여 개의 맨발 보행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올해에는 사업비 160억 원을 투입해 자연·도시공원, 숲길, 강변 등 지역 녹지공간 70여 개소에 맨발 보행로를 만들어 다양한 자연 치유 공간으로 정착해 나갈 방침이다.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별·계절별 특색있는 다채로운 맨발걷기 행사도 개최한다. 전문강사를 초청해 맨발걷기 특강을 열고, 걷기지도자 양성을 통해 맨발 걷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해 나간다. 또한, 경상남도는 도내 관광명소와 연계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체험형 관광 상품화 개발도 추진한다.

 

이정곤 경상남도 문화체육국장은 최근 맨발걷기가 건강 증진에 유익하여 사회적으로 유행하고 있다”며 “도민들 안전하고 건강한 맨발 걷기를 즐길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경상남도 맨발걷기 육성·진흥에 관한 조례가 제정될 예정이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맨발걷기,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