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관광 활성화 탄력, 내국인․외국인 방문 이어져

대도시 중심 찾아가는 여행사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하여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3/19 [04:33]

남원시 관광 활성화 탄력, 내국인․외국인 방문 이어져

대도시 중심 찾아가는 여행사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하여

이소정 | 입력 : 2024/03/19 [04:3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남원 관광산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남원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작년 11월 대도시 중심 찾아가는 여행사 관계자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올해 3월 1박 2일간 여행사 관계자 남원 팸투어 추진, 서울 관광설명회 개최 등 남원 관광 홍보를 추진하였다.

 

▲ 남원시 관광 활성화 탄력 _ 남원시

 

이러한 결과로 협력 여행사와 협약을 체결 중에 있고, 남원을 관광 상품화 하는 여행사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3월 14일 현재 여행사에서 7,191명이 남원을 방문하겠다는 사전신청을 제출하였고, 3월 16일, 17일에만 관광버스 40대가 남원을 방문하였다.

 

▲ 남원시 관광 활성화 탄력 (와인열차-내국인)

 

특히, 국내 관광열차인 와인열차가 3월에만 3차례 방문하여 지역 상권에 활력을 주고 있으며, 16일에는 베트남 여행업계 관계자들 남원 팸투어를 실시하여 잠재적 외국인 관광객 확보에 나섰고, ㈜에이앤드티 여행사와 협력하여 베트남, 중국, 태국 대상 남원 관광상품을 출시, 홍보 중에 있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외국인 방문이 예상된다.

 

▲ 남원시 관광 활성화 탄력 (와인열차-내국인)

 

남원시는 관광전략으로 추진중인 화인당 한복체험, 함파우소리체험관 소리체험,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미디어전시 체험, 마을기업 체험 활동 등이 타지역과 차별화된 관광 상품으로 구성되어 관광객 증가요인으로 보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남원과 같은 인구소멸지역에서 관광객 유치는 관계인구 증가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관광산업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확보에 행정적‧재정적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관광활성화,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