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4/16 [08:19]

남원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이소정 | 입력 : 2024/04/16 [08:1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는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에서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 증진 및 정서 함양을 위해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 치유의 숲으로 초대합니다 _ 남원시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은 남원시 운봉읍 행정공안길 299 일원에 210,545㎡ 면적으로 조성되었으며, 주요 시설로 솔내음길, 음이온길, 조릿대길, 내나무터, 전망대 데크, 비채움 계곡, 명상실, 트리하우스(8개동), 힐링캠핑장(6개면) 등 지리산의 풍부한 산림자원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 치유의 숲으로 초대합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일반인, 직장인, 장애인, 노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상별 프로그램 6개( 어느 멋진 날에, 나이야 가라 등), 특화형 프로그램 3개(달팽이 여름휴가, 힐링앤숲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프로그램 구성은 치유의 공간을 코스별로 이동하면서 오감만족숲길 산책, 숲자원관찰, 자연 명상, 나무와 교감나누기 등 다양한 치유 요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치유의 숲으로 초대합니다

 

각 프로그램 진행시간은 2시간 이내이며, 참가대상은 4인 이상 누구나,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방법은 사전에 전화 또는 현장방문을 통한 상담 후 예약 및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남원시 관계자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숲에서 자연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감만족과 스트레스 해소 등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으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운봉읍 주촌리 5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산림치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