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팔복동 이팝나무꽃 철길 전면개방

오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 금요일, 주말 및 공휴일 팔복동 철길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05 [06:40]

전주시 팔복동 이팝나무꽃 철길 전면개방

오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 금요일, 주말 및 공휴일 팔복동 철길

강성현 | 입력 : 2024/04/05 [06: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해마다 봄이 되면 새하얀 이팝나무꽃이 아름답게 흩날리는 전주시 팔복동 철길을 개화 시기에 맞춰 시민과 관광객에게 전면 개방한다. 시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는 4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우범기 시장과 윤재훈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팔복동 팔복예술공장 주변 북전주선 산업철도 약 630m 구간을 이팝나무 개화 시기에 맞춰 시민과 관광객에게 전면개방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주시·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팔복동 철길, 이팝나무꽃 피면 시민에게 개방 _ 전주시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앞으로 전주가 가진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철도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활기를 잃어가는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이팝나무 개화시기 철길 개방 기간 행사 운영과 안전관리, 철도 관광상품 판매 홍보 지원, 지역관광자원 연계 철도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지원 등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는 이팝나무 개화시기 철길 개방에 따른 행정적 지원, 철도 관광상품 및 전주 문화관광 연계상품 개발 및 운영, 철도 관광상품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등을 맡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철길 개방 시기는 오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으로 개방시간은 매주 금요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 팔복동 철길, 이팝나무꽃 피면 시민에게 개방

 

시는 개방시기 시민과 관광객에게 이팝나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5일 동안 플리마켓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소규모 공연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시민과 관광객이 이팝나무와 어우러진 철길 경관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 대책 수립과 관리를 조건으로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를 꾸준히 설득해왔으며, 한국철도공사도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개방행사의 취지에 공감하여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철도 일부 구간 개방에 동의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철도공사와 관광 분야에 대한 협력과 지원 등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더욱 상생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팔복동 철길 일대를 이팝나무 개화 시기를 맞아 더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구렛들1길 4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이팝나무, 팔복동철길,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