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러시아 스키관광객들 몰려온다

올 겨울 동남아 및 러시아 스키관광객 총 14,000여명 방문 예상

강성현 | 기사입력 2009/12/22 [10:39]

동남아, 러시아 스키관광객들 몰려온다

올 겨울 동남아 및 러시아 스키관광객 총 14,000여명 방문 예상

강성현 | 입력 : 2009/12/22 [10:39]
한국관광공사는 용평리조트, 무주리조트 및 하이원리조트와 협력하여 내년 3월 8일까지 15회에 걸쳐‘fun ski& snow festival’을, 6회에 걸쳐‘ru-ski & snow festival’을 개최한다. 공사와 리조트들는 내국인 스키어가 덜 붐비는 주중에 외래 관광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겨울철 동남아시아, 중화권 및 러시아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fun ski & snow festival은 눈을 경험해보지 못한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관광객들은 스키리조트에서 3박 4일간 머물면서 전문강사의 스키 및 스노보드레슨, 아마추어 스키대회, 스노보드대회 등을 체험한다. 또한 영, 유아 특별 할인 프로모션, 대회이벤트와 시상 및 경품 제공, 유아 스키캠프, 한복체험, 한류스타 포토존 등 가족 관광객의 즐거움 및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공사는 한국의 겨울 관광상품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 하에 지난 수년간 동남아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눈과 관련된 겨울관광상품을 홍보해왔다. 그 결과 한국에서 동계스포츠를 즐기는 동남아시아 관광객이 매년 10% 이상 증가하였으며, 올해에는 약 13,000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전망이다.

ru-ski & snow festival은 겨울 및 눈의 나라인 러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역발상 한국동계상품이다. ru-ski는 작년에 처음 시도되어 좋은 반응을 좋으며 작년 3회에서 올해는 총 6회 개최로 확대되었다. 장기 체류를 하는 러시아 극동지역의 스키어를 대상으로 기획된 동 상품은 현재 매 회마다 폭발적인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약 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의 경우 40% 이상이 재방문객일정도로 만족도가 아주 높은 관광상품으로 1년에 3~4차례씩 참가하는 관광객도 있다. 이는 기존의 스키관광 상품이 스키장 관람 및 기념촬영 등 단조로운 일정인데 비해 fun ski 및 ru-ski 상품은 체계적인 스키강습과 적절한 가족단위 부대행사를 제공하며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고급형 겨울관광상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인식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공사 관광상품팀장은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fun-ski와 러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ru-ski외에 일본의 한류와 연계한 겨울철 동계상품도 기획중이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계절적 매력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