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관광매력 365가지 'Korea Sparkling' 365발간

생동하는 에너지’와‘내면의 생동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성호 | 기사입력 2007/10/29 [16:14]

한국의 관광매력 365가지 'Korea Sparkling' 365발간

생동하는 에너지’와‘내면의 생동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성호 | 입력 : 2007/10/29 [16:14]
한국관광공사는 타겟 시장이 표기된 여행 콘텐츠 자료집‘한국의 관광매력 365 가지, korea sparkling 365’를 발간하였다.

▲ 책자 표지                                         © 추성호
이번에 발행한 책자는 한국관광브랜드‘korea, sparkling’에 내재되어 있는 ‘한국인, 한국문화의 생동하는 에너지’와‘내면의 생동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한국의 이미지와 다양성과 문화가 제대로 녹아 있는 콘텐츠의 발굴과 이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되었다.

총 10개의 메인 테마아래 각각의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놓은 365개의 주요 콘텐츠와 730개의 체험 부가정보를 합쳐 총 1,095개의 콘텐츠로 구성된 본 책자는 2007년도 한국관광공사 해외마케팅전략보고서를 기초로 하여 각 콘텐츠마다 해외 목표시장(target market)과 fit, group 등 관심층을 표기하여 각 목표시장별 맞춤형 상품개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주요 콘텐츠로는 한국전통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한 스타일(han style)' 18선, 최근에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제주의 당처물 동굴 등을 포함한 한국의 문화유산 22선, 한류 18선, 웰빙&로하스 43선, 체험 마을 17선 등이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 책자를 국내 주요 인바운드 여행사와 관광공사 해외지사, 관광 관련 기관에 배포하여 관광브랜드인 ‘korea, sparkling’에 걸맞는 상품개발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며, 향후 외국어로도 번역하여 한국관광브랜드의 확산 및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개발용 핵심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