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어촌체험마을 경쟁력 키운다

마을자원 활용한 음식개발, 전수교육 무안군농업기술

김민강 | 기사입력 2010/04/06 [14:55]

무안군, 농어촌체험마을 경쟁력 키운다

마을자원 활용한 음식개발, 전수교육 무안군농업기술

김민강 | 입력 : 2010/04/06 [14:55]
마을자원 활용한 음식개발 및 전수교육 무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체험 지역네트워크 구축사업' 일환으로 농어촌체험마을 17개마을 중 음식개발을 희망하는 5개마을(감풀, 백력흑콩, 월선동, 학례, 용산)을 선정 "마을 자원 활용한 음식개발 및 전수교육"을 통하여 농어촌체험마을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이번 마을 음식개발 교육은 매년 체험마을을 찾는 관광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 마을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활용한 상차림법을 개발하고 농가민박과 단체급식에 대상별(노년층·청소년·가족단위)로 맛있는 밥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마을 특산물을 홍보하고 부가가치 향상에도 기여키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마을 음식개발 절차는 마을주민을 통한 마을특산물에 대한 기초조사 마을에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온 음식 조리법을 탐색하여 개발된 음식을 그 특징·영양평가·조리방법에 따른 조리방법으로 1차 개발된 음식을 마을주민 품평회를 통해 평가 받은 후 체험마을 개발음식으로 전수하여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