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류시원 외래관광객 유치 노력키로

류시원과 공동으로 올 한해 외래관광객 1만명 유치목표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5/26 [14:48]

관광공사, 류시원 외래관광객 유치 노력키로

류시원과 공동으로 올 한해 외래관광객 1만명 유치목표

이소정 | 입력 : 2010/05/26 [14:48]
한국관광공사와 한류스타 류시원 소속사인 알스컴퍼니는 류시원이 참여하는 이벤트 및 투어를 연계하여 올 한해 외래관광객 1만명을 유치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키로 하였다.

일본 활동을 기반으로 지난 2006년부터 3년 연속 한국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한류스타 류시원은 단순히 해외에 한국을 알리는 데에 그치지 않고, 해외 팬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한국을 찾게 만드는 한류스타 중 하나이다.

공사는 올해 류시원 소속사와 공동으로 f1 코리아 그랑프리 연계 상품개발, 생일팬미팅 이벤트 개최 연계 상품개발, 담연재 방문투어 및 레이싱행사 참관투어 상품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우이자 가수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류시원은 프로레이서로도 큰 활약을 보이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f1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홍보대사로 f1대회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시원의 생일(10월초 예정)을 즈음해 열리는 팬 미팅에는 해마다 3,000여 명이 고정적으로 참석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주요참가자가 일본인임을 고려할 때, 류시원을 보기 위해 외래관광객 1만명이 한국을 방문할 경우, 일본 관광객 1인당 소비액 약 1,300 불을 기준으로 연간 약 150억 원 정도의 관광수입을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류시원의 팬들은 우리나라의 한옥과 음식을 강조한 안동 하회마을의 담연재와 강원도 태백에서 열리는 레이싱대회 등을 많이 찾는 만큼 서울 등 대도시를 넘어 지방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