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단기방학 '추천여행' 프로그램

집에서만 연휴를 보내던 아빠들이 뜨끔할만한 여행상품 있다

김민강 | 기사입력 2008/04/29 [16:35]

5월 단기방학 '추천여행' 프로그램

집에서만 연휴를 보내던 아빠들이 뜨끔할만한 여행상품 있다

김민강 | 입력 : 2008/04/29 [16:35]

5월 황금연휴와 맞물려 시행되는 단기방학과 자율휴업일을 맞아 맞벌이 가정의 나홀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시범여행을 실시하는 한편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내놓았다.

5월 2일(금) 경남 함양 마천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레저 체험여행을 실시, 해운대 요트 서핑과 요트 경기장 견학을 할 예정이다. 또한 5월 13일(화)에는 서울 동의초등학교 학생들과 여주/양평지역으로‘쿠키 만들기’체험과 민물고기 생태체험여행을 떠난다.

단기 방학이나 자율휴업일, 놀토에 각 학교나 가정에서 체험여행이 활성화 되도록 공사 웹사이트
www.visitkorea.or.kr 및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아래 프로그램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농촌체험마을 : “미꾸라지도 잡고 방아도 찧고”
새 생명이 움트는 봄을 맞아 농촌마을들이 손님 맞을 채비에 나섰다. 농촌체험은 시골 모습 하나하나가 신기하기만 한 자녀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되고, 부모들에게는 번잡한 도시를 벗어나 정신적 휴양을 떠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경기도 안성 구메농사마을은 수도권에서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로 사계절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5월에는 미꾸라지 잡기, 우렁이 방사, 복조리 및 죽봉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충북 제천 산야초 마을은 약초로 특화된 산촌마을로 약초떡, 약초주머니 만들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이 가능하다. 경남 거창군 월성마을도 5월부터 꼬마농부 체험행사를 시작하여 오는 11월까지 감자 캐기, 산촌추적놀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도 양양군 송천 떡마을에서는 5월 15일에서 17일 사이 방문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방아 찧으며 직접 떡을 만들어보는 체험과 함께, 사생대회, 장기자랑이 개최되고 경품 추첨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선물할 예정이다.

○ 5월 문화관광축제 즐기기: “가족단위 체험행사 풍성”
5월초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문화관광축제 54개중 9개의 축제가 열린다. 대부분의 축제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5.2-5.6)는 어린이뮤지컬, 마술쇼, 구석기 가족놀이터가 준비되고, 남원춘향제(5.1-5.5)는 어린이민속큰잔치, 춘향그네뛰기, 담양대나무축제(5.3-5.9)에서는 대나무 뗏목타기, 수상자전거타기 등이 열릴 예정이다. 

한방약초 및 약재와 관련 산청한방약초축제(5.2-5.7),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5.2-5.6)가 개최되고, 전주한지문화축제(5.2-5.5), 보성다향제(5.3-5.6), 문경전통찻사발축제(5.3-5.12),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5.5-5.7)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국내여행상품 : “평범한 여행은 가라”
현대마린개발㈜은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어린이날 특집으로 바다낚시, 스파월 물놀이 등 체험이 풍부한 “물놀이패키지 해피크루즈”와 세어도에서의 갯벌체험과 해수스파를 즐기는 “해수스파패키지”를 운영한다.    
www.happyboat.co.kr

집에서만 연휴를 보내던 아빠들이 뜨끔할만한 여행상품도 있다. 테마캠프 여행사에서는 “제대로 된 남편노릇 할 수 있는 2박3일 여행”을 연휴특집으로 출시했다. 담양대숲, 보성차밭 등 5월의 신록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요트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   www.themecamp.co.kr

(주)인터내셔널관광여행사는 dmz캠프를 준비하였다. dmz안에서의 자연생태체험, 농촌체험등으로 가족단위의 여행객을 모객할 예정이다. 주먹밥 만들기, 쉽게 접하기 어려운 dmz캠프장 놀이체험(페인트 사격술, pt체력단련 등)으로 색다른 어린이날 추억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www.dmzcamp.com  /  www.visitkorea.or.kr  /  www.knto.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