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키, 한국쇼핑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관광객들의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08/12/17 [11:15]

한국스키, 한국쇼핑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관광객들의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성훈 | 입력 : 2008/12/17 [11:15]
최근 원화약세 현상은 동남아 스키관광객들에게도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싱가포르 관광객의 경우 작년 싱가포르 s$1가 한화 600원대였던 상황에서 금년에는 1,000원 가까이 치솟자 매년 한국을 방문하는 스키 관광객들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스키관광지로서 동남아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는 전통적으로 한국과 일본이다. 금년 들어 엔고 현상으로 인해 일본스키상품 가격은 오른 반면, 방한스키상품가격은 낮아져서 스키상품 가격경쟁력이 20% 이상 발생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는 분석하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 현지 strait times 등에서 원화하락 및 한국관광매력도를 다룬 기사가 연일 보도됨에 따라 해외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다고 한다.

관광공사 동남아팀장은 “우리나라 스키장은 인프라 시설이 약한 중국이나 스키장과 일반 숙소간 거리가 동떨어져 불편한 일본에 비해 뛰어나다는 강점이 있다. 즉, 스키시설과 콘도, 스파 등이 한 곳에 모여 있어 가족관광객들이 함께 즐기기에 편리하고, 무엇보다도 스키장이 한류드라마/영화 촬영지로 알려져 있어 동남아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금년에는 원화가치 하락에 의한 구매력증진으로 방한매력이 더욱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이에 맞춰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동남아지역 내에 한국스키상품 홍보를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스키 전문상품인 ‘fun ski & snow festival’이 금년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용평과 무주에서 개최된다. 금년에는 high1 go-go ski festival도 신규 개발되어 새로운 스키코스를 찾는 동남아 스키어들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특별기 편성에 맞춰 ‘enjoy extra flight, enjoy more shopping’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도 스키관광객 수요에 부응키 위해 항공기종을 업그레이드하여 운행키로 하였다. 수완나폼공항 폐쇄 사태로 방한관광객의 발이 묶였던 태국시장도 12월 18일부터 본격적인 스키관광객의 방한이 시작될 전망이다. 동계 스키상품 판매동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전시박람회에서 방한 스키상품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10%~20% 이상 성장하여, 국내 스키장의 손님 맞이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