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특별 행사 ‘풍성’

물감을 펼치다’라는 주제에 맞춰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 기법을 활용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21 [18:22]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특별 행사 ‘풍성’

물감을 펼치다’라는 주제에 맞춰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 기법을 활용

박미경 | 입력 : 2023/04/21 [18:2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5월 5일(금), 6일(토) 어린이 미술·건축·환경교육을 풍성하게 진행한다. 먼저 ‘물감을 펼치다’라는 주제에 맞춰 잭슨 폴록의 액션페인팅 기법을 활용하여 달리의 시계를 만드는 미술 교육 <나도 화가, 액션페인팅 시계>가 진행된다.

 

▲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2022년) _ 고양시    

 

또한 ‘도면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피카소의 큐비즘을 건축물에 적용해 미래 건축물을 만드는 어린이 건축 프로그램 <미래도시 건축사무소>와 ‘종이를 펼치다’를 주제로 위기에 처한 지구와 동물들의 이야기를 팝업 동화로 만드는 전시 연계 환경 교육 <나는 지구지킴이, 탄소빵대원>도 운영한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4월 21일(금) 오후 2시부터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박물관 입장객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피카소처럼 깜깜한 암실에서 빛으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 드로잉을 체험하고 사진을 인화하는 이벤트로 당일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 2023 어린이날 축제 홍보 포스터 _ 고양시

 

한편, 5월 5일(금)과 6일(토)에는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맘껏 펼침’이 진행된다. 축제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가능하고 놀이를 펼쳐봐(놀이 체험존), 생각을 펼쳐봐(체험교육존), 상상을 펼쳐봐(공연 이벤트존), 마음을 펼쳐봐(피크닉 존) 등 어린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2019년 이후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노(no) 마스크 축제로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들의 꿈과 생각을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액션페인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