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4회 짠내나는 월곶물총축제 개최

축제는 ‘바다와 육지의 공존’이라는 월곶의 지역 특색을 담은 축제로 발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7/05 [08:10]

시흥시, 제4회 짠내나는 월곶물총축제 개최

축제는 ‘바다와 육지의 공존’이라는 월곶의 지역 특색을 담은 축제로 발전

김미숙 | 입력 : 2023/07/05 [08: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월곶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가 오는 7월 22일 11시부터 16시까지 월곶어울림센터 옆 나눔주차장에서 ‘제4회 짠내나는 월곶물총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바다와 육지의 공존’이라는 월곶의 지역 특색을 담은 축제로 발전시키고, 세대를 넘어 화합하는 놀이문화로 정착시키고자 기획됐다.

 

▲ 월곶 물총축제 _ 시흥시

 

특히 한여름 더위를 이겨낼 다양한 이벤트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워터슬라이드, 키즈존·장애물 물놀이 등 주요 물놀이 외에 나무보트 만들기 등 체험 행사와 대나무 물총 사격, 수박 빨리 먹기 등 이벤트 게임, DJ쇼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축제는 접수 없이 당일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벌옷이나 수경, 물총 등 개인 물품을 지참해 현장에서 즐기면 된다.

 

박건하 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월곶물총축제는 그간 성공적인 축제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무더위를 이겨내고 서로 화합하는 뜻깊은 기회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명화 월곶동장은 마을공동체 축제로 지역 특색을 담은 문화가 발전되어 지속성과 연속성을 띤 대표적인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 시흥시 월곶중앙로30번안길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