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잠들지 않는 대전의 8월 과학으로 수 놓는다

0시축제, 수학캠프, 로봇융합페스티벌 등 다양한 과학문화행사 개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8/03 [16:10]

대전광역시, 잠들지 않는 대전의 8월 과학으로 수 놓는다

0시축제, 수학캠프, 로봇융합페스티벌 등 다양한 과학문화행사 개최

양상국 | 입력 : 2023/08/03 [16: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한민국 대표 과학도시 대전에서 8월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가 열린다. 대전시는 정부 출연연구원과 국립중앙과학관, 자치구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문화축제, 강연, 과학 캠프, 포럼 등 과학을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청소년들이 대덕특구의 첨단연구를 체험(체험교실, 과학 DIY챌린지 등)할 수 있는 ‘주니어닥터’행사가 8월 31일까지 대덕특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어서, 8월 초에는 중학생이 출연연을 탐방하는 ‘대전 과학캠프(8월1일~8월3일)’와 고등학생이 참가하는 ‘산업수학캠프(8월4일)’, 연구기관의 대표성과를 소개하는 ‘과학기술 WEEKLY 행사’까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행사가 펼쳐진다. 

 

▲ 8월 과학문화 행사 캘린더 _ 대전광역시

 

또한, 우주시대 핵심기술의 향연 ‘MARS 월드포럼(8월4일)’과 로봇기술 축제인 ‘제12회 로봇융합페스티벌(8월4일~8월6일)’, 과거와 현재, 미래 존으로 구성된 ‘대전 0시축제(8월11일~ 8월17일)’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출연연 탐방 등 주말과 평일에도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대전시 홈페이지 ‘8월 과학문화행사’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빈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시와 유관기관은 지난 4월부터 시민들께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선보였다라며, 하반기에도 과학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축제와 행사를 착실히 준비해 올해를 과학으로 물든 한 해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다가오는 10월에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202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 서구 둔산로 1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 과학문화행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