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

광양읍터미널 옆 ‘전남도립미술관’에서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8/24 [13:16]

광양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

광양읍터미널 옆 ‘전남도립미술관’에서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김미숙 | 입력 : 2023/08/24 [13:16]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가 국내외 미술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조우’를 쉽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광양시티투어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양시티투어 역사코스에는 전남도립미술관이 포함돼 있어 김환기, 천경자, 박수근 등 43명 한국근현대미술 거장들의 걸작 6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 나는 광양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 _ 광양시

 

수요일에만 운영되는 역사코스는 순천역(10시 10분), 광양읍터미널(10시 45분)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광양장도박물관,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등을 탐방하고 광양읍터미널(17시 5분)을 경유해 순천역(17시 40분)에 도착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군인.경로.학생 4천원, 장애인, 미취학아동 3천원이다. 단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이며 3일 전까지 5명 이상 예약(061-794-8804~5) 시 운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의 ‘시티투어’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 나는 광양시티투어 타고 이건희컬렉션 보러 간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시티투어 수요일 역사코스에 올라타면 지역과 세대를 넘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건희 컬렉션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면서 광양의 역사와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역사코스 외에도 한여름 밤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주말 야경코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옛 광양역 터에 건립된 전남도립미술관은 도민의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전남의 국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리움미술관 순회전’, 조르주 루오전 등 잇따른 대형전시로 국내외 미술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순광로 6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이건희컬렉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