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탄시장, 송탄구이 축제 개최

지역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한 송탄시장 자체 상표 막걸리도 선보여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9/10 [08:50]

평택 송탄시장, 송탄구이 축제 개최

지역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한 송탄시장 자체 상표 막걸리도 선보여

한미숙 | 입력 : 2023/09/10 [08:5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평택 송탄시장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송탄시장 구이축제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시에서 주최하고, 송탄시장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송탄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주관하여 실시하는 특화프로그램으로,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축제이며 공모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 가능한 행사를 목표로 기획됐다.

 

▲ 송탄구이 축제 _ 평택시

 

송탄시장 구이축제는 송탄(松炭)이라는 지명이 소나무숯이 많이 나던 곳이라는 역사적 배경과 시장 내에 정육점(8개소)이 많은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고객이 시장 내 점포에서 각종 재료(고기, 생선 등)를 구매하고 고객쉼터 앞 행사장에 설치된 테이블에서 구워 먹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서정동 소재의 지역양조장과의 협업으로 송탄시장 자체 상표 막걸리인 오호라-까치막걸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발효주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과실 발효주의 시음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많은 예산을 수반하는 공연 등의 관람형 이벤트를 지양하고, 테이블에 앉은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준비하여 놀이처럼 즐기는 행사로 추진하며, 주한미군과 외국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미국인 셰프(제임스 캔터)를 초빙하여, 세계음식 부스를 운영하고, 외국인 교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South of Seoul(운영자: Lanae River-woods)과 협업해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는 9월 15일(금), 16일(토), 22일(금), 23일(토), 10월 12일(목), 13일(금), 20일(금), 21일(토)에 개최할 예정이며, 시중 고깃집에서 먹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구이를 즐길 수 있고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경기 평택시 탄현로326번길 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