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하반기 주말 상설공연 시작

9월~11월 퓨전국악에서 마당극·7080·무용까지 다양한 장르 선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10 [15:36]

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하반기 주말 상설공연 시작

9월~11월 퓨전국악에서 마당극·7080·무용까지 다양한 장르 선봬

이형찬 | 입력 : 2023/09/10 [15:3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하동군은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을 맞아 평사리 최참판댁과 화개장터에서 가족과 함께 흥과 신명을 느껴볼 수 있는 주말 상설공연을 연다. 군은 올해 상반기 최참판댁·화개장터에서 주말 상설 공연 20회를 진행한데 이어 지난 2일 하반기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토·일·공휴일 총 30여회 공연을 펼친다.

 

▲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상설공연 시작 _ 하동군

 

공연은 큰들문화예술센터의 마당극 ‘최참판댁 경사났네’, 한국판소리문화재단의 퓨전국악 ‘좋지아니한歌’, 뚝배기의 ‘전통과 퓨전을 함께 담은 뚝배기’, 벚꽃기획의 ‘7080 버스킹’ 등 다양한 장르가 선보인다. 최참판댁에서는 큰들문화예술센터의 마당극, 한국판소리문화재단의 퓨전국악이 열리고, 화개장터에서는 뚝배기의 판소리·무용 공연이 열린다. 벚꽃기획의 대중가요 버스킹은 두 곳 모두에서 펼쳐진다.

 

▲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상설공연 시작

 

주말 상설공연은 하동군의 주요 관광지인 최참판댁·화개장터에서 우리의 전통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가 함께 어우러져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 등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상설공연 시작

 

군 관계자는 하동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비롯해 하동군민이 여행하기 좋은 가을 하동의 관광지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6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동군, 촤참판택, 화개장터, 상설공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