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사박물관,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마련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운영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9/17 [10:40]

전주역사박물관,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마련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운영

강성현 | 입력 : 2023/09/17 [10: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역사박물관은 오는 26일부터 개최 예정인 기획전시 ‘앗! 서당에 갈 시간이야’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 전주역사박물관-추석행사-포스터 _ 전주시


이번 추석행사에서는 전통놀이 도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꾸러미(에코백)에 담아갈 수 있는 나만의 전통놀이 꾸러미 만들기와 기획전시에 출품 예정인 조선유람도를 모티브로 한 ‘전주 명소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획전시 캐릭터인 역박이를 찾아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6일간 매일 2편씩 상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휴기간 중 제기차기와 투호, 굴렁쇠, 연날리기 등 다양한 전통 놀이를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고, 오는 30일에는 추석 행사와 연계해 9월 문화가 있는 날 체험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최미영 전주시 전주박물관장은 기획전시 ’앗! 서당에 갈 시간이야‘ 개최와 우리나라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전통놀이를 주제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역사박물관 누리집 (www.jeonju.go.kr/jeonjumuseum)

전북 전주시 완산구 쑥고개로 25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전주역사박물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