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22~24일 소호요트경기장·이순신마리나 해양관광도시 위상 강화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9/23 [00:11]

여수시,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22~24일 소호요트경기장·이순신마리나 해양관광도시 위상 강화

이소정 | 입력 : 2023/09/23 [00: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여수시가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여수 소호요트경기장 및 이순신마리나에서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를 개최한다.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는 시가 매년 개최했던 여수시장배 전국요트대회를 전남을 대표하는 전국규모의 요트대회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여수시가 주최하고 전남·여수시 요트협회가 주관한다.

 

▲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_ 여수시

 

여수시를 상징하는 거북선 이미지를 접목해 ‘거북선 코스’가 추가되며, 킬보트 크루저와 스키프 원디자인 2개 종목 20여 척의 요트가 참가해 가막만 일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22일에는 선수 등록과 안전교육 후 본격적인 경기가 24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시상식 단상에 오를 선수들이 결정된다.

 

▲ 제1회 거북선배 전국요트대회 개최

 

23일 저녁에는 디오션리조트에서 200여 명의 선수와 동호인을 환영하는 개막식과 환영만찬도 준비된다. 여수시는 대회 기간에 시민들이 해상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근거리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범선 승선 체험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전남의 해양레저스포츠를 대표하는 요트 대회를 통해 해양관광도시 여수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 요트경기의 성공적 개최에도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소호로 39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요트대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