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설악의 단풍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삼국시대부터 소사(小祀)가 행해질 만큼 명산으로 인식되어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1/09 [11:31]

속초시, 설악의 단풍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삼국시대부터 소사(小祀)가 행해질 만큼 명산으로 인식되어

양상국 | 입력 : 2023/11/09 [11:3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속초시립박물관은 12월 2일(토)까지 ‘설악의 단풍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그리다 : 사랑하는 마음으로 간절히 생각하다] 설악산은 삼국시대부터 소사(小祀)가 행해질 만큼 명산으로 인식되어 왔고, 오늘날에도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데 그중 백미는 단풍이 물드는 가을로  설악산 단풍은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어우러져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 명소로 알려져 있다.

 

▲ 박물관 특별전 _ 속초시

 

1950년대 설악산 개발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오면서 단풍이 든 설악산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상품들이 만들어졌다. 사진첩, 우편엽서, 전화카드, 주택복권, 책받침 등 많은 분들이 추억하는 물건에도 단풍이 든 설악산은 빠지지 않고 소개되고 있다.

 

▲ 박물관 특별전

 

이번 전시는 설악산 단풍을 배경으로 제작된 다양한 상품과 사진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간직한 설악산 단풍의 추억을 되살리고자 마련되었다. 그리고 한쪽에는 아름다운 설악산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만들었다.

 

속초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가 간직한 예전의 추억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박물관은 우리 지역과 관계 깊은 소장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관람객들이 속초시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신흥2길 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 시립박물관, 전시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