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겨울에도 여전히 인기몰이

숲속의 집 새로이 단장하여 휴양림 이용객 만족도 높여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2/14 [07:29]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겨울에도 여전히 인기몰이

숲속의 집 새로이 단장하여 휴양림 이용객 만족도 높여

양상국 | 입력 : 2023/12/14 [07:2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강원 횡성)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새롭게 단장한 숲속의 집이 올겨울에도 여전히 인기가 높고, 이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연차별로 개축하고 있는 숲속의 집은 2022년 6인용 4동, 2023년 4~5인용 4동을 새단장 하였으며, 2024년에도 6인용 4동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숲속의 집은 새단장 이후부터 지금까지 주중, 주말 구분 없이 가동률 100%를 가깝게 보이며, 이용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2023년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신규 개축한 숲속의 집(낙엽송) _ 산림청

 

기존의 노후화된 목조시설물을 아름다운 외관은 물론 내부시설 전체를 새롭게 바꾸어 이용객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게 평가된다. “시설이 쾌적하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화장실도 두 개라 가족 단위로 이용하기 매우 좋고 편리하며, 주변 환경이 매우 좋다”는 이용객들의 평이 많다.

 

또한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은 겨울철 많은 눈이 내려 설경이 매우 멋지며, 주변 교통편이 좋아 접근하기 좋고, 주변에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도 여러 곳 있어 겨울철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이용료 감면 대상 확대를 통한 국민편의 개선, 숲경영체험림 신규 도입으로 임업인이 산림 내 체험·숙박 등 산림휴양서비스 제고 시설 조성 허용, 산림사업자의 사업종류 추가 시 사무실 구비의무 면제, 종묘생산업자 및 나무병원의 중과실이 없는 위반행위에 대해 업무정지 처벌을 과징금으로 대체하는 등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규제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김명종 소장은 숲속의 집 개축공사 진행으로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휴양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휴양림의 환경 개선을 통해 이용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하겠다.며 큰 포부를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자연휴양림, 청태산자연휴양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