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겨울철 야영장 안전수칙 배포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대여

난방기기 사용 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준비하고 텐트 내 환기구 확보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2/15 [05:48]

산림청, 겨울철 야영장 안전수칙 배포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대여

난방기기 사용 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준비하고 텐트 내 환기구 확보

박미경 | 입력 : 2023/12/15 [05:4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산림청에서는 오는 14일 겨울철 산림 내 안전한 야영을 위해 6대 안전수칙을 만들어 국ㆍ공ㆍ사립자연휴양림 및 숲속야영장에 일제 배포하고 일산화탄소 경보기 대여도 추진한다. 

 

▲ 화천숲속야영장 _ 산림청

 

이번에 마련된 안전수칙은 화기 난방기기 사용 시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준비하고 텐트 내 환기구 확보하기, 화구에 맞는 조리기구를 사용하고 가스는 화기에서 멀리 두기, 전기는 총 600W 미만으로 안전하게 사용하기, 취침 시에는 난로, 손전등 같은 가스용품 끄기, 불을 끈 화기 난방기기는 텐트밖에 보관하기, 과도한 음주 자제하기 등이다.

 

▲ 붉은오름 숲속야영장 전경

 

또한, 동절기(12월~2월)에 운영되는 국립자연휴양림 내 야영장 및 숲속야영장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비치하여 미처 준비하지 못한 방문자에게 대여할 계획이다.

 

▲ 야영안전수칙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휴양시설 내 야영수칙 준수를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야영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에 텐트 내 화기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여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가 늘어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대전 서구 청사로 1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겨울산행, 자연휴양림, 야영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