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강릉아트센터 크리스마스 예술교육 축제 개최

음악감상과 체험예술이 함께 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20 [06:39]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강릉아트센터 크리스마스 예술교육 축제 개최

음악감상과 체험예술이 함께 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

한미숙 | 입력 : 2023/12/20 [06:3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릉아트센터는 겨울을 맞아 20일(수), 23일(토)에 ‘2023 강릉아트센터 예술교육축제’를 개최하며 음악감상과 체험예술이 함께 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한다. 23일(토)에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주세요>는 악기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하는 ‘체험예술’과 온 가족이 송년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가족음악회’로 운영된다.

 

▲ 크리스마스주세요 포스터 _ 강릉시

 

실내정원에서 진행되는 ‘체험예술’은 종이악기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품 만들기, 분장체험, 2024 신년엽서 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예술극장 <크리스마스 음악회>는 공연장이 아닌 전시실에서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특별히 제작된 가변무대와 푹신한 객석이 준비되어 있어 클래식 속의 크리스마스 음악과 영상을 편하게 감상 할 수 있다.

 

▲ 크리스마스주세요 리플렛

 

또한, 프로그램을 더 특별하게 즐기기 위해 크리스마스 분장 혹은 드레스코드(흰색, 초록색, 빨간색) 맞추기 이벤트, 공연장에 숨겨진 악기요정과 사진찍기, 체험 스탬프 찍고 겨울간식 먹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체험 및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나 일부 프로그램은 강릉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하여 사전 체험신청을 완료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20일(수)에는 겨울에 듣는 클래식의 깊이 있는 감상을 위해 강릉아트센터에서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렉처콘서트 <살롱 드 클래식:작곡가의 악보>가 개최된다.

 

▲ 살롱 드 클래식 포스터 _ 강릉시

 

다양한 작곡가의 악보를 관객과 함께 보며 곡 속에 담긴 악보의 해석과 실황연주를 통하여 깊이 있는 감상의 새로운 즐거움을 들려준다. 

 

콘서트가이드 강훈의 해설과 플루이스트 나채원(강릉원주대교수), 첼리스트 김재헌(강릉시립교향악단수석)을 중심으로 지역 클래식 연주자와 발레리나 권나은이 출연하여 겨울에 듣는 클래식 음악 감상의 묘미를 더한다. 강릉아트센터 (www.gn.go.kr/artscenter)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강릉아트센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