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ICT 콘텐츠 체감 놀이터 상상누림터 구축

내년 1월부터 운영, 장애인의 신기술 융합 콘텐츠 체험 기회 확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2/27 [10:55]

강릉시, ICT 콘텐츠 체감 놀이터 상상누림터 구축

내년 1월부터 운영, 장애인의 신기술 융합 콘텐츠 체험 기회 확대

이소정 | 입력 : 2023/12/27 [10:5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릉시는 내년 1월 장애인들에게 ICT 신기술융합콘텐츠를 통해 교육과 놀이, 관광, 스포츠, 재활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상상누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최근 강릉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내에 스포츠 존, 아트존, 라이프 존, 시네마틱 월 등으로 구성된 4개의 콘텐츠 존으로 구성된 상상누림터 구축을 완료하였다.

 

▲ ICT 콘텐츠 체감 놀이터 ‘상상누림터’ 구축(스포츠존) _ 강릉시

 

지난 11일(월)부터 5일 동안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강릉지역 장애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상상누림터’운영으로 문화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ICT 신기술융합 콘텐츠를 통한 직·간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주민들 또한 지역적 한계로 누리지 못한 신기술 기반의 문화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ICT 콘텐츠 체감 놀이터 ‘상상누림터’ 구축(스포츠존)

 

강릉시 관계자는 상상누림터를 비롯해 앞으로도 로봇 재활, 로봇돌봄 등 다양한 첨단기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장애·비장애, 수도권·지방 거주에 따른 차별이 없이 첨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길 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