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연산 스마트팜 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겨울방학 기간, 가족들의 문화 향유와 자연친화적 가치 만끽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12 [16:26]

논산시, 연산 스마트팜 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겨울방학 기간, 가족들의 문화 향유와 자연친화적 가치 만끽

한미숙 | 입력 : 2024/01/12 [16:2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논산시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 향유와 자연친화적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연산문화창고 5동에 위치한‘연산스마트팜’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산스마트팜은 작년 12월 2일 개장한 기찻길 옆 생태예술 놀이터의 새로운 공간으로, 논산시가 지역의 대표작물인 딸기와 다양한 작물들을 식물공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있는 농업문화 체험 공간이다.

 

▲ 채소 다이닝 _ 논산시

 

주중에는 지역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주말에는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8월부터 운영해 왔다.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다이닝 체험 프로그램‘스마트한 팜, 채소 다이닝’과 채소 수확 및 차 마시기 체험 프로그램 인‘스마트한 팜, 채소 한 잔’으로 구성되어 있다. 

 

▲ 채소한잔 _ 논산시

 

스마트팜 바로 옆에 있는‘알곡식당’에서는 지역의 곡물과 로컬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스마트팜과 연계하여 체험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알곡식당’ 미디어아트월에서는 회화, 사진, 팝아트 작품 9점을 미디어로 전시하여, 자연과 식물을 표현한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식물이 주는 위로를 느낄 수 있다. 논산시청 관광과(041-746-5745)

충남 논산시 연산면 청동리 127-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논산시, 연산, 스마트팜, 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