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감 있네,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VR마차·VR말관리사 체험, AR포토존 등 무료·유료 프로그램 6종 운영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2/14 [01:11]

생동감 있네,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VR마차·VR말관리사 체험, AR포토존 등 무료·유료 프로그램 6종 운영

강성현 | 입력 : 2024/02/14 [01:1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 공공승마장 엑스알(XR)말산업체험관이 지난 13일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XR(확장현실, eXtended Reality)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의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기술이다. 익산시는 지역 주력 산업인 '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상의 말을 만져보고, 돌보고, 타보는 체험의 장을 구축했다.

 

▲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_ 익산시

 

XR말산업체험관에는 무료 체험 3종과 유료 체험 3종이 마련돼 있다. 말 품종 알아보기 놀이기구와 라이브스케치, AR포토존은 무료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VR마차 체험과 VR말관리사 체험, MR승마 체험의 경우 5,000원을 내고 이용하면 된다. XR말체험은 승마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해 각광을 받고 있다. 각 체험을 개별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친구나 연인,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이 반영돼있는 점 역시 매력으로 다가온다.

 

▲ 익산 공공승마장 XR말산업체험관 개장

 

시는 공공승마장 활성화를 통한 승마 관광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 대표 관광자원인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5층 석탑 관련 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XR말산업체험관에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는 조랑말을 주제로 하는 '포니 체험장'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승마가 생활 스포츠로 거듭나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XR말체험관을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승마의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용안면 강변로 11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