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1만원으로 떠나는 전북 여행 투어버스 운행

전북 주요 관광지를 한번에 구석구석 둘러보는 테마형 관광상품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04 [05:17]

전북특별자치도, 1만원으로 떠나는 전북 여행 투어버스 운행

전북 주요 관광지를 한번에 구석구석 둘러보는 테마형 관광상품

강성현 | 입력 : 2024/04/04 [05:17]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테마형 여행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투어버스를 운행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전북특별자치도 투어버스‘를 오는 6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운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북특별자치도 투어버스‘는 관광객들에게 군산 근대문화도시, 정읍 내장산국립공원, 남원 광한루원, 진안 마이산 등 14개 시군 대표 관광지의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와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등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광역시티투어 사업이다.

 

▲ 전주한옥마을 _ 전주시    

 

운행코스는 도내형(전주종합경기장 출발, 당일) 6개, 광역형(서울 부산 등 출발, 1박 2일) 6개, 기차연계형(용산역 출발, 당일) 12개, 스포츠 관광 1개 등 총 25개 코스에 해당하며, 전담해설사가 동행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흥미로운 여행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군산 공설시장, 진안 고원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해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하는 등 관광이 지역 내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전북 현대 홈경기와 연계한 특별 스포츠 관광상품을 출시해, 전북자치도를 방문하는 서포터즈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별 스포츠 관광 상품은 전주 한옥마을, 익산 미륵사지 & 국립박물관,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등 인근 지역 관광지를 둘러본 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 도착해 전북 현대 홈경기를 관람하고 다시 익산역에 도착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 미륵사지 _ 익산시   

 

전북특별자치도 투어버스 이용 요금은 도내형과 특별스포츠 관광상품이 10,000원, 광역형은 109,000 ~ 129,000원, 기차연계형은 KTX 등 기차요금을 포함 45,000 ~ 108,000원으로 노선별로 다르다. 아동(12세 이하)·장애인, 경로자(65세 이상)에게는 1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전북특별자치도 투어버스의 탑승 정보와 예약을 위해서는 인터넷 홈페이지(www.jbtour.or.kr)와 전화 예약(호남해외여행사 063-856-5100)을 이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계절별 축제 등 관광 수요를 반영해 수시로 특별상품을 출시하는 등 노선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삼례문화예술촌 _ 이트레블뉴스    

 

이남섭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우리 도 14개 시군의 대표 관광지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전북특별자치도 투어버스 본격 운행을 계기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어버스 상품이 전북특별자치도 구석구석을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투어버스는 303회 운행했으며, 탑승인원은 8,941명으로 평균 29.5명의 관광객이 투어버스를 이용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