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해수욕장 일제 개장

8월20일까지 46일간 운영 경북도내 해수욕장은 지난해 개장

이형찬 | 기사입력 2007/07/05 [18:23]

동해안 해수욕장 일제 개장

8월20일까지 46일간 운영 경북도내 해수욕장은 지난해 개장

이형찬 | 입력 : 2007/07/05 [18:23]
경상북도는 오는 7월 6일 북부해수욕장을 비롯한 포항시 해수욕장의 개장을 시작으로, 도내 27개 해수욕장을 7월 13일까지 일제히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46일간 운영할 것으로 밝혔다.

경북도내 해수욕장은 지난 해 개장 기간 중에 374만여 명의 피서객이 다녀가는 등 국민적 휴양·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올 여름 경북도내 해수욕장에는 주 5일 근무제 확대에 따라 피서객이 증가하고 올 여름 더위가 평년보다 일찍 찾아 올 것으로 예측되면서, 경상북도는 도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이 400만 명을 웃돌 것으로 예상하고, 차별화된 해변체험 행사와 해변축제를 개최함으로써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문화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를 제공, 고품격의 체험·테마 프로그램 마련
경상북도에서는 해수욕장 개장 기간동안 해수욕장별로 가족체험 행사, 바다예술제, 락 페스티벌, 각종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족중심의 오징어 맨손으로 잡기·모래성 쌓기·해변 불꽃놀이와 청소년을 위한 해변씨름대회·락 밴드 공연과 더불어 국제바다연극제, 째즈 공연, 불빛 쇼 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 풍성한 축제의 한마당을 준비하고 있다.

윤정길 환경해양산림국장은 경상북도에서는 해수욕장별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불편사항 처리,미아보호, 행락 질서 계도 등을 퉁하여 해수욕장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하여 구명도구 비치, 119구조대 및 인명구조대 운영 등으로 수상안전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07년 『경북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해수욕장 내 화장실· 샤워실·주차 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 시설을 확충하여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