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실용 항공사” 에어코리아

대한항공이 설립한 새로운 개념의 항공사인 에어코리아가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5/14 [18:20]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 에어코리아

대한항공이 설립한 새로운 개념의 항공사인 에어코리아가

박소영 | 입력 : 2008/05/14 [18:20]
대한항공이 설립한 새로운 개념의 항공사인 에어코리아가 오는 7월 출범을 앞두고 취항 준비에 한창이다.국내 항공 시장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에어코리아는 서울 등촌동에 본사를 두고 항공사 운영을 위한 사업면허 취득은 물론 인력, 운영 시스템, 항공기, 시설 등 모든 면에서 순조롭게 착착 진행하고 있다.

에어코리아는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이다. 안전에 대해서는 대한항공에 위 탁해 글로벌 스탠다드로 하되 서비스에서는 꼭 필요한 부분만 제공함으로써 원가를 낮춰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안전운항, 교육훈련 등 대한항공에 위탁 = 에어코리아는 운항, 정비, 종합통제 등 안전과 직결된 분야 뿐만 아니라 조종사 및 승무원의 교육 훈 련도 40년간 노하우를 가진 대한항공이 맡고 있어 경쟁력있는 항공사로서 신뢰성 높은 항공 서비스를 제공.

b737-800 차세대 항공기 투입 = 에어코리아는 오는 7월 b737-800 차세대 항공기로 취항함으로써 제트 여객기를 띄우는 첫 저원가 항공사가 된다. 최첨단 b737-800 차세대 항공기를 투입해 보다 안락하고 질높은 항공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승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이 기종은 현재 국내 항공사중 유일하게 대한항공이 16대를 국내선 및 단거리 국제선 에 운영하고 있다.

100% 인터넷 기반 항공권 예매 시스템 = 에어코리아는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6월 중순부터 예매에 들어 갈 예정이다. 이 같은 시스템은 국내 항공사중 처음 도입하는 방식으로 항공 사 콜센터를 없애 원가를 낮추기로 했다.

좌석 번호가 없다 = 에어코리아는 탑승 수속 시간 절약을 위해 기존의 항공사와 같이 좌석번호를 부여하는 좌석 배정 방식을 사용하지 않기로 했 다. b737-800의 경우 3개 좌석 구역(zone)으로 구분해 공항에 오는 순서 대로 해당 구역에 앉도록 할 예정이다.

1인 다역 ‘멀티 태스킹’ = 에어코리아의 업무 방식에도 차이가 있다. 에어코리아는 1인 다역을 하는 ‘멀티 태스킹’ 환경을 만들어 전임직원이 본 연의 업무는 물론 유사 분야를 넘나들며 1인 다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심지 어 회사 대표도 판매 현장을 직접 다니며 영업 활동을 벌이는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1인 다역의 역할을 할 것이다.

아울러 에어코리아는 지난 4월 경력직 객실승무원 채용에서 진바지에 t셔츠 그리고 스니커즈 운동화 차림의 파격 복장으로 면접을 하여 신선하고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에어코리아’, 어느 정도 준비됐나
대한항공은 지난 5년간 저원가 항공사 시장의 변화를 주시하면서 지난해 11월 에어코리아의 설립을 공식 발표했다. 이후 지난 1월 법인 설립에 이어 4월 정기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았으며 현재 운항을 위한 운항증명(aoc) 취득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에어코리아는 오는 6월 모두 일반석으로 배치된 189석 b737-800차세대 항공기 1대를 도입해 7월경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하고 이어 연내 b737-800 차세대 항공기 2, 3번기를 도입해 국내선에 취항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292석 a300-600 중형기 2대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에어코리아는 김포, 제주, 부산 등지의 공항에 영업장을 확보한 상태다.

에어코리아는 국내 항공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참신한 인재 채용에 있 어 지난 4월에 진행한 영업, 재무 등 사무직 직원 20명 모집에 3천여명이 몰려 15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에어코리아는 6월초까지 1호기 취항에 필요한 70명의 인력 채용을 마무리 짓고 연말까지 인력을 확충해 12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젊고 진취적인 항공사로서 시장 진입을 앞두고 있는 에어코리아가 프리 미엄과 실용성이 가미된 신개념 항공사로서 국내 항공업계에 처음 선 보이 는 다양한 항공 서비스로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로 자리 매김해 나갈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