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기름값에 항공노선 조정

적극적인 연료절감 방안을 시행하고 계약성 비용포함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5/27 [10:34]

치솟는 기름값에 항공노선 조정

적극적인 연료절감 방안을 시행하고 계약성 비용포함

박소영 | 입력 : 2008/05/27 [10:34]
대한항공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고유가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노선운영 조정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오는 6월부터 7월중순까지 비수기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극심한 수요 부진 여객 노선에 대해서는 노선별로 기간을 달리하여 감편 또는 투입 항공기 교체로 공급을 감축하기로 했다.

노선별 6월부터 7월 중순까지 노선 운영 조정 기간이 모두 다르다.

1. 노선별 감편 대상
- 인천~괌, 인천~세부, 인천~시엠립, 인천~지난, 인천~톈진, 인천~오이타,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댈러스, 대구~방콕 등 12개 노선

2. 한시적 운휴
- 여객 노선 : 부산~시안, 부산~하노이, 청주~상하이, 인천~산야, 대구~베이징 등 5개 노선

3. 기종 교체
- 인천~마닐라, 인천~베이징, 인천~치앙마이, 인천~방콕 등 4개 노선 또한 화물노선에 대해서도 장거리 노선 중심으로 수요 및 수지 상황에 따라 노선운영 조정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은 고유가 극복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연료절감 방안을 시행하고 계약성 비용을 포함한 모든 비용을 제로베이스에서 재검토하는 한편 일부 항공유를 사전에 고정 가격으로 구매하는 헷지를 하는 등 다각적인 비용절감과 수입증대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항공 노조는 지난 3월 경영환경의 어려움을 인식해 임금 동결과 단체협약 관련 일체 권한을 회사에 위임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