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제도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유효기간 도입등 골자로 하는 새로운 마일리지제도
박소영 | 입력 : 2008/06/24 [13:56]
아시아나항공이 기존의 보너스항공권 사용은 물론 고객선호도가 높은 제휴사들과의 대폭적인 제휴를 통한 마일리지 소진 영역 다양화, 마일리지 좌석공급 확대, 회원등급체계 변경, 마일리지 유효기간 도입 등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를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비항공 소진 영역 다양화 및 마일리지 좌석 오픈 확대"
마일리지 활용영역 대폭확대 아시아나는 마일리지 사용처를 기내면세점, 영화관, 패밀리 레스토랑, 공연장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10여개 업체로 다양화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마일리지의 소진을 용이하게 하였고, 연내에는 마일리지 사용처를 20여개로 확장할 예정이다.
마일리지 공급좌석 확대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이 보다 손쉽게 마일리지 좌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좌석 공급비율을 노선별 공급석 대비 최대 25%까지 늘릴 예정이다.
항공/비항공부문의 활용 병행 기존의 적립된 마일리지가 적어 항공권 구입(최소5,000마일)이 어려운 회원들은 마일리지를 일상문화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누적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이 가능한 회원들은 마일리지 좌석 공급이 확대됨으로써 보다 쉽게 항공좌석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회원등급 체계변경"
우수회원혜택강화 금번 회원등급체계 변경은 기존의 우수회원(골드회원이상)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시아나항공 탑승시 최소5%에서 최대20%까지의 추가 마일리지 적립 및 회원등급 승급시 마일리지 좌석 업그레이드 할인쿠폰, 5,000마일 공제 마일리지 할인쿠폰제공 및 전용카운터와 라운지이용 등 우수회원들에 대한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강화하였다.
다이아몬드플러스 신설 아시아나는 누적 마일리지를 기준으로 하던 회원 등급 체계를 오는 10월 1일부터는 기준일로부터24개월간의 탑승 실적 기준으로 변경하는 한편,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플래티늄의 4단계로 운용되던 등급체계에 신규 우수회원 등급인 ‘다이아몬드플러스’를 신설하여 5단계로 확장하였다.
"마일리지 유효기간 도입"
유효기간 차등적용 및 우수회원 혜택강화 아시아나클럽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골드이상 회원 자격으로 적립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7년(전 세계 항공사 중 최장기간보장), 실버회원 자격으로 적립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정하여, 우수회원의 혜택을 강화하였다.
마일리지 공제순위 아시아나는 유효기간이 적용되는 08년10월1일부터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우선적으로 공제하고, 이전에 적립되어 유효기간 적용을 받지 않는 마일리지를 나중에공제함으로써, 고객들의 권익보호에도 역점을 두었다 .
금번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전면 개편은 기존의 마일리지 제도가 전 세계 어느 항공사에도 찾아 볼 수 없는 영구 누적 제도로 회사 경영에 부담을 주는 것은 물론 , 다양한 신용카드 제휴등으로 회원들의 누적 마일리지가 크게 증가하였지만,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기회가 적어 불편했던 점들을 본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아시아나는 2007년 하반기에 총 7주에 걸쳐4천명이 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존 마일리지 제도의 문제점 및 마일리지 사용 선호도 조사등을 실시하여 마일리지 공급 좌석의 확대를 통한 편의증대 및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휴사들과의 전면적인 제휴를 통해서 “고객들이 원하는 시기에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맞춘, 마일리지 활용 선택권부여”를 핵심으로하는 개편안을 마련하였다.
아시아나는 금번 마일리지 제도 전면 개편과 함께 향후 마일리지 제도를 고객 지향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운영,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고객 니즈(needs) 분석, 제휴 추진, 마일리지와 관련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을 포함, 마일리지 사업을 기반으로 한 marketing company를 지향하는 독립사업부를 별도 운영하기로 하였다. www.flyasia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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