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G20대비 항공기 사고처리 훈련

실제 상황과 동일한 절차에 따라 비상탈출, 화재진압등 훈련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0/07 [08:59]

아시아나, G20대비 항공기 사고처리 훈련

실제 상황과 동일한 절차에 따라 비상탈출, 화재진압등 훈련

박소영 | 입력 : 2010/10/07 [08:59]
아시아나항공이 7일(목) 오후 2시30분 g20 정상회의 준비의 일환으로 공항내 항공기 사고발생시 신속한 위기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국토해양부와 소방방재청이 주최하고 아시아나항공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한 금번 모의훈련은 항공사와 공항 및 관계기관간 최초로 실시되는 위기대응 모의 훈련으로 총 23개 기관의 3백 여명의 인원이 참가해 위기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탑승객들의 비상탈출을 비롯해 화재진압, 승객구조, 후송 등에 대한 훈련을 통해 실제 항공기 사고 발생시 항공사와 각 기관의 긴급 대응 체계에 대해 점검하였다. 

공항내 비상시설을 이용한 비부상 탑승객 및 탑승객 가족에 대한 지원에 대해 집중적인 훈련을 실시하였으며, 공기부양장비를 사용한 기동불능 항공기 처리 훈련도 함께 실시하는 등 항공기 사고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일련의 과정들을 점검하였다.

이번 훈련은 훈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의 901 격리주기장에서 실제 운항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a320항공기 1대 및 소방헬기 4대, 소방차량 20대, 구급차 10대 등을 동원하는 등 대규모 합동 훈련으로 실시되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유관기관들과 함께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을 실시함으로써 g20 정상회의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며, 금번 훈련을 토대로 위기대응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