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2010 소비자대상 수상

소비자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업과 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0/07 [10:49]

제주항공, 2010 소비자대상 수상

소비자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업과 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

박소영 | 입력 : 2010/10/07 [10:49]
제주항공은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선정한 ‘2010 소비자대상’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학과 경영학, 심리학 등 소비자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1000여명의 학자로 구성된 순수 비영리 연구기관으로 1990년 설립됐다.

‘소비자대상’은 소비자학회가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 등 소비자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업과 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그동안 삼성전자, lg생활건강, gs건설, 유한킴벌리, gs칼텍스 등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0월8일 메리어트호텔에서 소비자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소비자연구’를 주제로 열리는 추계학술대회를 겸해 진행된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제주항공을 ‘2010 소비자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한 배경에 대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저비용항공사로, 고객을 우선 생각하는 고객 지향적 상품개발과 서비스 실천을 통해 고객만족 증대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소비자 문화와 트렌드 등 심도 있는 소비자 연구를 진행하는 소비자학회가 수여하는 상을 받게 돼 더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항공여행의 대중화 등 제주항공이 취항 당시 목표했던 소비자 중심의 시장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