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클래식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유럽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에 천년의 도시 청주 흠뻑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0/11 [10:55]

대한항공, 클래식으로 떠나는 유럽여행

유럽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에 천년의 도시 청주 흠뻑

박소영 | 입력 : 2010/10/11 [10:55]
대한항공은 10월10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여 동안 청주시 홍덕구 성봉로에 위치한 충북대학교 대 잔디밭에서 풍성한 가을 밤을 수놓은 유럽 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했다. 청주에서 개최한 ‘클래식으로 떠나는 유럽 여행’은 지난 9월 4일 성황리에 끝난 강릉 공연에 이은 두 번째 지방 공연으로, 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인 청주에서 시민들에게 품격 높은 문화 체험의 기회와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로 유명한 서희태 지휘자가 이끄는 밀레니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바그너 ‘탄호이저 서곡’, 브람스 ‘헝가리 무곡 no.1’ 모차르트 ‘돈지오반니 카달로그의 노래’, 슈베르트 ‘송어’, 베토벤 ‘영웅’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들이 연주됐다.

아울러 클래식 해설가 장일범씨의 작품 해설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도우며 헝가리 전통 무용, 마리오네뜨 인형극, 왈츠 발레 등이 함께 공연돼 흥미를 더했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클래식 콘서트가 아닌 유럽 4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여행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간접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기는 일종의 ‘문화 페스티벌’이다.

또한 본 공연 시작 전인 오후 4시 30분부터 국가별 전시존 및 포토존, 사운드 투어존 등이 운영되었고, 페이스 페인팅 및 마임 퍼포먼스, 어린이가 좋아하는 비행기, 동물 등을 풍선으로 만들어 주는 풍선아트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돼 공연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재미를 제공했다. 

그 동안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사은의 차원에서 수준 높은 유럽 문화를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유럽 명소의 숨겨진 이야기를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소개해 젊은층과 여행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대한항공 cf ‘동유럽, 귀를 기울이면’과 연계해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이와 같은 클래식 콘서트를 기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