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늘길이 더욱 넓어집니다

샤먼항공과 인천~샤먼, 동방항공과 인천~옌타이 공동운항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0/26 [11:09]

중국 하늘길이 더욱 넓어집니다

샤먼항공과 인천~샤먼, 동방항공과 인천~옌타이 공동운항

박소영 | 입력 : 2010/10/26 [11:09]
대한항공이 중국 항공사들과 공동운항 협력을 강화함에 따라 우리나라와 중국을 오가는 여행이 한층 편해지게 됐다. 오는 10월 31일부터 중국 샤먼항공과 인천~샤먼 노선에 대해 상대 항공사의 좌석을 자유롭게 예약·판매할 수 있는 ‘프리세일’ 방식으로 공동운항(code share)를 시작한다.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적립 기회 및 다양한 스케줄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이번에 중국 샤먼항공과 공동운항이 시작됨에 따라 인천~샤먼 노선은 대한항공 주 4회(월·화·목·토)에 중국 샤먼항공 주 3회(수·금·일) 더해지면서 총 주 7회로 늘어나게 된다.


중국 푸젠성(福建省) 남부에 위치한 항구도시 샤먼은 천혜의 자연과 온화한 기후를 가진 휴양지면서 푸젠성 최대 무역항으로 비즈니스가 활발한 곳으로서 공동운항에 따라 이곳을 방문하는 승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대한항공은 10월 31일부터 중국 동방항공과 인천~옌타이 노선 공동운항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중국 산둥성 동쪽에 위치한 항구개발 중심 도시인 옌타이에 주 7회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10월 31일부터 중국 동방항공과 인천~상하이 노선에 대해 공동운항을 확대한다.

이번 확대는 중국 동방항공의 인천~상하이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편을 기존 주 14회에서 주 21회로 늘리는 것으로서 중국 최대 도시인 상하이와 인천을 잇는 스케줄은 대한항공 매일 3회에 중국 동방항공(매일 3회)·중국 남방항공(매일 2회)·상하이항공(매일 1회)의 공동운항편을 합치면 매일 9회가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