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언니,오빠와 하늘사랑 영어교실

과외 활동 어려운 지역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마련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1/03 [17:10]

대한항공 언니,오빠와 하늘사랑 영어교실

과외 활동 어려운 지역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마련

박소영 | 입력 : 2010/11/03 [17:10]
대한항공은 11월 3일부터 인천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영종도 인천용유초등학교 2~4학년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6주 동안 생활 영어를 가르치는 ‘하늘사랑 영어교실’을 개설한다.

2008년 11월부터 시작해 매년 5월과 11월 연 2회씩 올해로 다섯번째로 열리는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방과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조건에 있는 공항 인근 초등학교를 선정,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해외 여행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이번부터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업을 주 4회에서 6회로 늘려 진행한다.


영어 강사는 외국에서 학위를 받거나 국내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올해 대졸공채로 입사한 직원 6명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에 1시간 30분씩 항공과 여행에 대한 간단한 영어 회화 방식으로 이뤄지며, 동영상, 게임카드, 어린이용 시청각 보조교재를 활용해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어린이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영어로 배우는 게임과 뮤지컬 강의가 포함돼, 학생들은 영어로 대본, 노래 및 춤을 연습해 마지막날에는 학교 관계자들을 초청해 뮤지컬 발표회도 하게 된다.

지난 5월에 이어 두번째로 영어교실에 교사로 참여하는 대한항공 인천공항 탑승수속팀 윤영아씨는 “도시 아이들보다 순수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높아 가르치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방과 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쳐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에서 영어교실에 대한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대한항공 인천화물운송지점에서도 인근 용유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년째 여름방학 영어 특강을 지원하는 등 대한항공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