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세계 항공사 대상'에서 5개 부문 석권

아사아나항공,세계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하는 항공사로 입지 공고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8/13 [17:24]

'2008 세계 항공사 대상'에서 5개 부문 석권

아사아나항공,세계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하는 항공사로 입지 공고

박소영 | 입력 : 2008/08/13 [17:24]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해와 올해 영국 스카이트랙스社가 발표하는 항공사 순위평가에서 별 다섯 개를 받은 데에 이어, ‘2008년 세계 항공사 대상 (the world airline awards ™ 2008)’에서 5개 부문을 휩쓸어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199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스카이트랙스의 ‘세계 항공사 대상’은 항공 표준에 대하여 글로벌한 기준에서 평가를 할 뿐 아니라 외부의 스폰서쉽으로부터 완전히 독립적이어서 그 결과의 객관성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전세계 항공사들의 고객만족 수준을 비교하는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사 대상’평가는 2007년 8월부터 2008년 6월까지 총 11개월에 거쳐 95개국 이상의 1500만 이상의 승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졌으며, 조사는 공항 및 그라운드 서비스, 기내서비스, 승무원 서비스 등에 대한 총 40개 항목에 대해 온라인 설문과 이메일 설문, 여행객, 리서치 그룹, 여행 패널 등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및 전화 인터뷰 등으로 이루어졌다.


본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고 승무원,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북아시아 최고 항공사, 아시아 최고 승무원, 북아시아 최고 승무원 등 총 5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종합순위인 2008년 올해의 항공사 부문에서는 5위에 올랐다.

금번 2008년 세계 항공사 대상에서의 쾌거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아시아나항공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울인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다.

이는 고유가 등 전세계적으로 항공업계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항공기를 선정하고 기존 항공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발 하는 등 new take-off 2008’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시아나항공이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1989년 설립된 스카이트랙스社는 항공 및 공항 관련 전문 리서치 기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항공 서비스 품질 평가인 ‘스타 항공사 등급(star ranking)’ 및 ‘세계 항공사 대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2008년 세계 항공사 대상 결과는 스카이트랙스社 홈페이지
에 게시되어 있다.     www.flyasiana.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