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퀄러티 에어라인 비전선포

수준높은 여행에 대한 온라인 담론위한 공식 캠페인

김민강 | 기사입력 2010/11/26 [16:40]

핀에어, 퀄러티 에어라인 비전선포

수준높은 여행에 대한 온라인 담론위한 공식 캠페인

김민강 | 입력 : 2010/11/26 [16:40]
유럽과 아시아를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인 핀에어(www.finnairgroup.com)는 전 세계의 승객과 함께 수준 높은 여행(quality travel)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9월 ‘rethink quality’ 캠페인을 선포했다. 본 캠페인은 고품격 항공사(quality airline)으로 도약하기 위한 핀에어의 브랜드 가치에 따라 잠재 고객에게 핀에어의 서비스를 체험케 하고, 향후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 개발 시 이들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

핀에어는 캠페인 런칭과 함께 캠페인 공식 사이트인 rethink quality (
http://rethinkquality.finnair.com) 사이트를 9월 1일 정식 오픈했다. 본 사이트는 삶과 여행의 질 (quality)를 결정짓는 요소에 대해 여러 블로거의 의견을 듣는 온라인 포럼 사이트로 소설가 알랭 드 보통을 비롯, 푸드 컬럼니스트, 디자이너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와 컬럼니스트가 문화, 여행, 만남, 디자인, 직장 생활 등 전 세계의 블로거의 관심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참신하고 수준 높은 내용의 컬럼을 게재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 187개국에서 45만 6천 여 명이 방문하는 등 전 세계 블로거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핀에어는 캠페인 런칭과 함께 전 세계에서 블로거를 대상으로 2달 간 유럽, 아시아, 미주 등 핀에어가 취항하는 70여개 도시에서 8개 도시를 선정,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퀄러티 헌터 (quality hunter)를 모집한 바 있다.

핀에어 항공권과 숙박권, 교통비, 개인경비는 물론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까지 제공받는 행운의 주인공을 선정하는 행사에 전 세계에서 무려 5천 200여 명의 블로거가 지원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4명의 퀄러티 헌터는 지난 10월 4일부터 두 달여 간의 여행을 시작하여, 현재 각자가 선택한 도시에 머물며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자신들이 여행 기간 동안 발굴해낸 여행지의 매력과 여행 소감, 여흥, 그리고 자신들이 생각하는 수준 높은 여행 (quality travel)에 대한 의견 등을 공유하고 있다. 이들의 기나긴 여정은 오는 12월 3일 마무리된다.

특히 4명의 퀄러티 헌터’ 중 영국의 엘라 마셜 콜리 (ella marshall-coley, 여, 25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방문하고 싶은 ‘quality destination’으로 서울을 선택하여 11월 25일 방한, 1주일간 서울을 여행 한 후, 여행지로서의 서울의 매력을 캠페인 공식 사이트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널리 전할 예정이다.

핀에어는 공식 블로그(본사:
http://blogs.finnair.com, 한국지사: http://blog.naver.com/finnairkorea)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finnair)를 비롯한 웹 커뮤니티와 sns 미디어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 항공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고객의 피드백을 수령 및 분석, 가장 혁신적이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