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패시픽 세계최고일등석 항공사선정

일등석 좌석을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승객대상 고품격

이민희 | 기사입력 2008/09/02 [11:54]

캐세이패시픽 세계최고일등석 항공사선정

일등석 좌석을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승객대상 고품격

이민희 | 입력 : 2008/09/02 [11:54]
캐세이패시픽항공이 영국의 항공산업전문 조사업체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하는 ‘2008 세계 항공사 대상(2008 world airline awards)’ 일등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 일등석 좌석을 새롭게 선보인 캐세이패시픽 항공은 프리미엄 승객대상 고품격 일등석 인프라와 기내 서비스를 제공한 것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의 일등석 좌석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81”x36”(206cmx91cm)의 침대로 변환되며 전 세계 상업 항공사 중 최대 사이즈를 자랑한다. 가방을 올려놓거나 승객용 좌석으로 사용 가능한 오토만, 칵테일용 테이블 및 업무용 공간으로 활용되는 확장용 테이블 등이 장착돼 있다.

버튼 하나로 좌석과 팔걸이, 발걸이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4가지 타입의 허리 쿠션 공기 조절과 마사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등석 엔터테인먼트는 최첨단 17인치 개인 전용 모니터(ptv)로 26개의 다양한 채널과 언어 선택이 가능하고, 모든 장거리 노선의 일등석에서는 avod (주문형 오디오/비디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깊은 수면과 편안함을 더하기 위해 오리털 이불, 베개, 잠옷을 제공하고 무료 일회용품도 개인용 옷장에 구비되어 있다.

또한 캐세이패시픽항공 일등석 승무원 1인당 승객 비율은 4명으로, 기내에 준비된 취사기구(전기밥솥 또는 토스터 등)를 통해 갓 지은 밥을 비롯해 우아하게 제공되는 알라까뜨(a la carte 일품요리)와 뷔페 테이블 형식으로 제공되는 기내식은 승객이 원하는 각국의 다양한 메뉴를 원하는 시간에 제공하는 등 개인 성향을 최대한 존중하는 프라이빗 서비스를 자랑한다.

캐세이패시픽항공 장준모 영업마케팅 이사는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경주했던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된 것”이라며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일등석뿐 아니라 올 들어 세계 최초로 일반석에 후면고정좌석을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카이트랙스의 ‘세계 항공사 대상’ 평가는 지난해 8월부터 올 6월까지 11개월에 걸쳐 95개국 1500만명 이상의 승객들을 대상으로 공항과 그라운드 서비스, 기내 서비스, 승무원 등 총 40개 항목을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캐세이패시픽항공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순위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캐세이패시픽항공의 자회사인 드래곤에어는 59개 항공사 중 ‘2008 동남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