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비즈니스좌석.공항서비스 세계최고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서 2개부분석권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2/01 [10:55]

대한항공 비즈니스좌석.공항서비스 세계최고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서 2개부분석권

박소영 | 입력 : 2010/12/01 [10:55]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주관하는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gt tested awards)’에서 에서 ‘최고 비즈니스클래스 좌석 디자인’ 과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 2개 부문을 2년 연속 석권했다.

‘글로벌 트래블러(gt) 테스티드 어워드’는 미국 ‘글로벌 트래블러’지가 매년 온·오프라인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공사, 공항, 호텔, 관광지, 기타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업체를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 결과는 12월 1일(수) 발표했으며, 시상식은 오는 1월 18일 뉴욕에서 개최된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2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혁신적 기내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서비스 품질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6월부터 선보인 차세대 명품좌석 중 하나인 ‘프레스티지 슬리퍼’(prestige sleeper) 좌석은 국내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최초로 180˚도 완전 평면으로 펼쳐져 타 항공사의 일등석 못지 않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좌석에 장착된 39.1cm(15.4인치)의 16:9 비율의 대형 고화질 와이드 모니터는 탑승객들이 주문형비디오오디오(avod)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대한항공은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를 운영해 인적 과실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퍼스트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 수속에서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전 과정을 전문 직원이 에스코트하는 ‘칼(kal)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타 항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중국 여행전문지‘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가 최근 실시한 ‘2010 골드 리스트 어워드’ 설문조사에서 중국을 취항하는 외국 항공사 중 ‘최고 항공사 톱 3’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0월 ‘월드 트래블 어워즈’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일등석 서비스 항공사(asia leading airline first class)’로 선정되는 등 항공 분야의 국제적인 상을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항공 업계에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